COLUMN

밝은수 칼럼

[언론보도]밝은수안과 노안백내장에 클라레온 팬옵틱스 렌즈 도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51회 작성일 23-06-21 11:08

본문

밝은수안과(부산)가 노안백내장수술에 인공수정체 클라레온팬옵틱스(이하 클라레온)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알콘(Alcon)사가 출시한 다초점 인공수정체인 클라레온팬옵틱스는 기존 팬옵틱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클라레온의 특징은 기존 비구면 렌즈 디자인과 달리 사이드를 매끈하게 설계, 제작한 점이다. 렌즈 사이드 동심원 간격을 최소화해 야간에 동공이 커져도 빛번짐 차이를 줄여줘 선명한 시야를 얻을 수 있다.

명암 구분 능력 향상 및 눈의 피로도 줄여준다. 특히 PC 모니터, 핸드폰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가시광선인 청색광 필터링 기술을 적용해 황반변성 등의 망막질환도 예방하는 등 눈도 보호해 준다.

밝은수안과 박찬수 원장[사진]에 따르면 자연 수정체는 유해광선을 일정 정도 걸러주지만 인공수정체는 이런 기능이 없어 유해광선에 취약하다. 클라레온은 4중 다초점을 적용해 40~80cm 중간거리 시력을 보강했다. 대비 감도와 시력의 질에 영향을 주는 빛 사용량도 88%에 달한다.

박 원장은 "클라레온 도입으로 백내장 환자들에게 인공수정체 선택의 폭을 넓혀준 것은 환영할 만하다"면서도 "인공수정체는 직업과 눈 기능과 상태에 따라 적합성이 달라지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한다.

출처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

대표 전화 : 051-808-1010

밝은수안과에 직접 전화를 주시면
더욱 빠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 -

상담 내용